모두의 IT 테라스

(이 포스팅은 총 2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편. 

 

역대급 기록을 가지고 있는 유튜브의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들은 지난 몇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영상을 제치고 새롭게 순위를 조정시키고 있습니다. 

 

Charlie Bit My Finger나 Chocolate Rain같은 동영상들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가장 뷰수가 많았던 콘텐츠로 이름을 올리면서 모든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지만, 이제는 Katy Perry나 Ed Sheeran 같은 인기있는 뮤지션들이 상위권에 포진하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이제 유튜브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컨텐츠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상위권에 이름을 올릴 경우, 적지 않은 마케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와 같은 비디오 공유 사이트는 단순히 재미있고 소중한 비디오가 아닌 뮤직 비디오의 주요 플랫폼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10위. Katy Perry : Roar (30억 4천만 뷰)

Roar가 그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Katy Perry는 계속해서 Top10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원래 2013년 9월 5일 유튜브에 등장했던 Perry는 이전에 유튜브에서 Roar를 여러 번 상위권에 랭크시켰으며, 유튜브를 사전 발매의 형태로 활용한 뮤지션 중에 한명입니다. 


강남스타일을 제외하고 이 리스트에서 가장 오래된 뮤직비디오로서, Roar는 실제로 강력한 파워를 유지하며 앞으로도 한동안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는 유튜브 동영상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9위. Marron 5 : Sugar (31억 5천만 뷰)

2005년의 로맨틱 코미디인 Wedding Crashers를 바탕으로 한 뮤직비디오가 엄청난 히트를 치리라고는 예상하지 못하겠지만, Marron 5의 Sugar는 정확히 그렇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영화와 뮤직비디오 모두 같은 감독이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2001년 데뷔한 Marron 5가 빌보드에서 인기를 끌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Sugar는 30억 뷰를 조금 넘는 조회수로 9위에 랭크되었습니다. 


Sugar는 2015년 1월 14일 유튜브의 marron 5의 Vevo 채널에서 처음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Sorry(J. Bieber)와 See You Again(W. Khalifa)이 없었다면, 아마도 2015년 가장 인기있는 곡이 되었을 수도 있겠습니다. 

 

8위. Justin Bieber : Sorry (32억 6천만 뷰)

저스틴 비버는 유튜브에서 10억 뷰를 달성한 두 번째 아티스트가 되었지만, 'Sorry'가 아닌, 'Baby'를 먼저 올렸습니다. 하지만, 재미있게도 Sorry가 지금까지 30억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지금까지 그의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영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임이 증명되었습니다.

Sorry는 유튜브에서 10억 뷰를 돌파한 22번째 영상입니다. 하지만, 이 뮤직비디오는 빠르게 그 인기를 상승시켜, 20억 뷰라는 기록을 달성한 가장 빠른 영상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어려움 없이 30억 뷰를 넘겼습니다. 

 

7위. PSY : 강남 스타일 (35억 6천만 뷰) 

유튜브 역사상 진정한 아이콘,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대히트를 쳐, 10억 뷰를 돌파한 첫 유튜브 영상이 되었습니다. 더욱이 2012년 7월부터 12월까지 영상이 업로드된 이후 6개월만에 달성한 수치입니다. 2014년 5월에는 20억 뷰에 도달한 최초의 뮤직비디오가 되었으며 2015년까지 더 이상의 경쟁자가 없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약 100개 정도의 영상이 10억 뷰를 찍는 것을 감안하면, 강남 스타일은 여전히 가장 많이 본 영상 중 하나로 자리매김 중입니다. 이렇게 폭발적인 유튜브 데뷔 이후 거의 8년 동안 Top 7을 지키며 수많은 경쟁자들을 재치고 명성을 떨치는 중입니다.

 

6위. Mark Ronson : Uptown Funk ft. Bruno Mars (38억 8천만 뷰)

이 리스트의 상위 3개 영상보다 오래된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Uptown Funk는 계속해서 새로운 시청자들을 모아 상위권을 노리는 영상으로 알려져있습니다. Ronson의 이 영상은 2014년 11월에 유튜브에 업로드되어 빠르게 지금까지 가장 인기 있고 잘 알려진 동영상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전체 뷰 수만큼 인상적인 것은 동시대 사람들의 치열한 경쟁을 이겨냈다는 점입니다. Katy Perry와 같은 다른 주요 아티스트들의 대규모 뮤직 비디오는 2014년 히트작들이 수십억 뷰를 달성하는 것을 지켜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렇듯, Uptown Funk는 여전히 이러한 성과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5위. Masha and the Bear : Recipe for Disaster (42억 5천만 뷰)

Repecipe for Disaster는 러시아 어린이용 CGI 애니메이션 TV 프로그램인 마샤와 곰의 많은 에피소드 중 하나입니다. 이 영상은 이 리스트 안에서 뮤직 비디오가 아닌 유일한 영상이며, 영어가 아닌 영상 중 하나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러시아 밖에서 널리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많은 에피소드들이 유튜브에서 엄청난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와 NBC Universal에서도 공동 에피소드 형식으로 방송되고 있습니다. 

Repecipe for Disaster 에피소드는 천문학적 조회수 때문에 특히 흥미롭습니다. 30억 뷰를 넘긴 9개의 영상과 40억 뷰를 돌파한 5개 중 하나로, 유튜브에서 언제 어디서나 가장 인기 있는 영상입니다. 

Recipe for Disaster를 업로드한 채널인 Get Movies는 이 특정 에피소드를 통해 많은 시청자를 확보했습니다.

 

 

2편에서 계속-

2020/04/24 - [IT소식] - 역대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컨텐츠 Top 10 (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