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IT 테라스

1편에 이어서 (2020/04/23 - [IT소식] - 역대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컨텐츠 Top 10 (1)

4위. Wiz Khalifa : See You Again ft. Charlie Puth (44억 7천만 뷰)

Wiz Khalifa와 Charlie Puth의 See You Again은 Top 10 영상 중, 영화(Furious 7)의 프로모션을 위한 영화 관련 최초의 뮤직 비디오로 2015년 4월 최초 업로드 후, 40억 뷰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2017년 7월 10일~8월 4일 사이, 이 영상은 '강남 스타일'을 제치면서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으로 남았지만 곧 Luis Fonsi의 Despacito에게 자리를 내어 주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2016년 8월 26일~2017년 7월 25일까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이기도 합니다.

 

이 영상은 20억 뷰를 달성한 2번째 영상으로써, 40억 뷰 또한 달성한 5개의 영상 중 하나입니다. 

 

3위. Ed Sheeran : Shape of You (46억 9천만 뷰)

우리는 어쩌면 Ed Sheeran의 이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영상에 8억 4천만 뷰를 더 추가해야 할 될 처지인 것같습니다. 그의 Shapre of You 뮤직비디오는 2개의 버전으로 제작되었는데 일반적인 뮤직비디오 1편과 가사를 활용한 타이포그래픽 뮤직비디오 1편이 그것입니다.

(타이포그래픽 버전 : https://www.youtube.com/watch?v=_dK2tDK9grQ)

 

별도 제작된 타이포그래픽 뮤직비디오도 인기를 얻으면서 8억 4천만 뷰를 찍었는데 이것을 보든 안 보든 간에, 가장 많이 보는 영상 중 하나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겠습니다. 

 

오리지널 뮤직비디오 영상은 유튜브에서 3번째로 10억 뷰에 도달한 기록과 함께, 2번째로 20억 뷰와 30억 뷰에 도달한 영상으로 기록되었습니다. 


Shapre of You는 2017년 1월에 업로드되어 불과 2년 만에 최고의 조회수를 달성해가고 있는데 이러한 추세대로라면, 곧 Top 2의 자리까지 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위. 핑크퐁 : 아기 상어 댄스 (49억 1천만 뷰)

때때로 어떤 노래들은 단지, 너무도 귀에 맴돌기 때문에 유명해지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제작된 이 영상은 너무도 단순한 노래입니다. 상어들과 반복적인 후크들, 어쩌면 무서울 수 있는 재밌는 분위기를 이끄며 Top 10 리스트에 가장 최근에 진입한 영상으로 유튜브 안에 수많은 파생 영상들을 남기고 있는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 아기 상어 영상을 12번 연속으로 틀어주는 것이 우리의 아이들을 진정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모든 부모들은 바로 그렇게 이 영상을 틀어주고 말 것입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이 영상은 앞으로도 급격한 조회 수 증가가 예상되는 영상이 될 것이 분명하겠습니다.

 

1위. Luis Fonsi : Despacito ft. Daddy Yankee (66억 9천만 뷰)

미국업체가 운영하고 영어권 콘텐츠가 지배하고 있는 유튜브에서 역대 가장 많이 본 컨텐츠로 스페인어가 대부분인 영상이 Top 1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푸에르토리코의 Luis Fonsi와 Daddy Yankee가 등장하는 이 영상은 2017년 1월 업로드 된 후, 단 97일 만에 10억 뷰를 달성했습니다. 이후 가장 빠르게 20억 뷰를 달성한 영상으로 기록되었으며, 40억 뷰, 50억 뷰, 60억 뷰를 넘기는 최초의 영상이 되었습니다. 

 

 

- 끝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